본문 바로가기

Archived(Programming)/JavaScript

Chap 8. 객체

* 객체의 소개와 문법

배열과 비슷하게 연관된 데이터를 담는 그릇. 그렇지만 객체는 하나의 사물에 연관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그릇

연관배열(Associative array) 또는 맵(Map), 딕셔너리(Dictionary) 데이터 타입이 객체에 해당


1
2
3
4
5
var grades = {'kim' : 82'lee' : 50'choi' : 67// 방법 1
var grades = {}; // var grades = new Object(); 도 가능
grades['kim'= 82;
grades['lee'= 50;
grades['choi'= 67;
cs

* 객체와 반복문

객체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반복문 처리

객체는 key와 value의 쌍으로 존재


1
2
3
4
var grades = {'egoing'10'k8805'6'sorialgi'80};
for(key in grades) {
    document.write("key : "+key+" value : "+grades[key]+"<br />");
}
cs

*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객체는 데이터 뿐 아니라 함수도 담을 수 있다

다음과 같이 데이터와 함수를 함께 담아서 프로그래밍 가능


1
2
3
4
5
6
7
8
9
var grades = {
    'list': {'egoing'10'k8805'6'sorialgi'80},
    'show' : function(){
        for(var name in this.list){
            document.write(name+':'+this.list[name]+"<br />"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};
grades.show();
cs


'Archived(Programming)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hap 10. UI & API  (0) 2019.02.08
Chap 9. 모듈  (0) 2019.02.08
Chap 7. 배열  (0) 2019.01.31
Chap 6. 함수  (0) 2019.01.29
Chap 5. 반복문  (0) 2019.01.29